01/

Travel info

휴식과 감성을 채우는 여행, 여행지안내

Rest assured rest and sensibility

    • / 봉포해수욕장
      속초시청 북쪽으로 3km에 위치해 있으며 작은 포구를 중심으로 한 간이 해수욕장으로 지정되어 있다. 물이 맑고 사질이 고우며, 특히 어족이 풍부해 바다낚시와 수영을 겸할 수 있어 여름 피서지로 각광받는 곳이다.

      - 이용가능시설 : 샤워장(임시), 탈의장, 음수대 등
      - 화장실 : 있음

      여행지 지도로 보기

    • / 외옹치해수욕장
      외옹치해수욕장은 강원도 속초시 대포동에 위치하여 197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마을 주민들이 즐겨 이용하던 곳이었으나, 군 철조망이 설치되면서 일반인의 출입이 통제되었다가 2005년 여름, 30여 년 만에 개방되었 오랜 기간 동안 폐쇄되어 있던 곳이라 그만큼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청정 해수욕장이다. 아담한 크기에 조용하며 수심이 낮고 깨끗해서 가족 단위 피서지로 적합하다. 무엇보다도 외옹치해안은 속초팔경의 하나로 꼽힐 만큼 경관이 수려한 곳이다. 근처에 외옹치활어판매장이 있어 싱싱한 횟감도 즐길 수 있다.

      여행지 지도로 보기

    • / 외옹치항
      강원도 속초시 대포동에 있는 외옹치항은 대포항에서 북쪽으로 1.5km 떨어진 한적한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1980년대 개발된 소규모항구로 활어판매장이 있고 가리비 생산항이다. 방파제에서 릴및 대낚시가 가능하며 가족단위로 회를 즐기기 좋은 곳이다. 설악산에서 동쪽으로 뻗은 봉우리가 달마봉,주봉산, 청대산을 거쳐 이곳에서끝나는 봉우리가 항포구를 감싸고 있는 관광개발지로 각광받고 있는 항이다. 속초에서 가장 동쪽에 위치한 곳으로 조선시대 덕산 봉수가 있었으며 관광 휴양지로,해맞이 장소로,해양박물관 건립 등 관광개발 잠재력이 무한한 항구이다.

      여행지 지도로 보기

    • / 낙산사
      금강산, 설악산과 함께 관동 3대 명산의 하나로 손꼽히는 오봉산 자락에 자리잡은 낙산사는 관음보살이 설법을 펼치며 항상 머무는 곳을 이르는 보타낙가산에서 그 이름이 유래한 것으로, 역대로 지위와 신분을 떠나 관음진신을 친견하려는 참배객들의 간절한 발원이 끊이지 않고 이어져 왔습니다. 특히 낙산사는 동해바다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천혜의 풍광과 부처님진신사리가 출현한 공중사리탑, 보물로 지정된 건칠관음보살좌상, 동양 최대의 해수관음상, 천수관음상 칠관음상 등 모든 관음상이 봉안된 보타전, 창건주 의상대사의 유물이 봉안된 의상기념관 등 숱한 성보문화재를 갖추고 있어 관음성지이자 천년고찰로서 전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여행지 지도로 보기

    • / 신흥사
      강원도 문화재자료 제7호로 등록되있는 신흥사는 신라 진덕여왕 6년(652)에 자장이 ‘향성사’라는 이름으로 세웠으나 698년 화재로 불타버렸다고 한다. 그 뒤 의상이 ‘선정사’라는 이름으로 다시 세워 1000여 년간 번창하다가 조선 인조 20년(1642) 화재로 또 다시 소실되었다. 2년 후인 1644년경 영서, 혜원, 연옥 세 스님이 선정사 아래쪽에 절을 세웠는데, 이 절이 지금의 신흥사이다. 1947년 대웅전을 시작으로 여러 건물들을 차례로 다시 세움으로써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현존하는 건물로는 극락보전, 명부전, 영산전, 보제루 등을 비롯하여 3개의 문(門)과 여러 부속 암자가 있다.

      여행지 지도로 보기

    • / 속초해수욕장
      강원 속초시 조양동에 위치한 속초해수욕장은 속초고속터미널에서 동쪽으로 500m 거리에 있는 해변으로 1976년 7월 1일 처음 개장했다. 백사장의 길이는 청호동, 조양동, 대포동까지 총 연장 2km로 이 중 개장되는 곳은 1km, 폭 75m로 29,752m²(약 9,000평)에 달하며 모래의 질이 양호할 뿐만 아니라 수질이 청결하고 송림이 양호하여 속초시민과 외지인들이 즐겨찾는 곳으로 공원, 꽃길,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또한, 주변의 주요 관광자원인 설악산, 척산온천, 청초호, 영랑호와 더불어 속초시를 종합관광지로 부상시키는데 커다란 몫을 담당하고 있고, 그 중요성과 필요성이 한층 더 돋보이고 있다. 동해안 강원도 지역에 위치한 해변은 대략 십여개가 넘지만 속초시에는 유독 단 한군데의 해수욕장만이 자리하고 있다. 속초시의 유일무이한 해수욕장이기에 집중적인 관리로 다른 어느 해수욕장보다도 질서가 잘 잡혀있어 깔끔한 인상을 준다.

      여행지 지도로 보기

    • / 도루묵축제
      도루묵은 살이 연하고 부드러워 입에서 살살 녹는다. 화로에 구워먹으면 담백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고 매운탕을 해먹어도 좋다. 특히 도루묵 알은 오도독 씹히는 맛이 일품이다. 날씨가 차가워지면서 가장 제맛을 내는 12월초, 물치항에서 알이 꽉 찬 도루묵과 함께 축제를 즐겨보자 ※주요행사 - 도루묵 잡기, 뜯기체험 - 도루묵칼국수 무료시식 - 도루룩 판매 및 화로구이

      여행지 지도로 보기